일반대학원

서울과 함께 세계로 도약하는 서울시립대학교

  • 홈
  • 학생지원
  • 국제교류

국제교류

국제교류

새천년이 요구하는 '세계로 향하여 열린 국제적인 대학'으로 자리잡기 위해 서울시립대학교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의 하나가 국제교류입니다. 1986년 미국 애크론 대학을 시작으로 현재 학술교류협정이 체결되어 있는 외국대학은 모두 22개국 65개교로 교수·학생 교환, 학술자료·정보교환, 직원 교류, 학술대회 개최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몽골국립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여 매해 10여 명의 학생교류를 실시하고 있으며, 모스크바국립대학교와도 동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2004년에는 미국, 중국지역 유수 대학들과 학술교류협정 및 학생교류협정을 활발히 체결하였으며, 2005년부터는 학부·과 단위의 교류협정 체결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영어권 국가 및 유럽지역 대학들과도 지속적으로 교류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2006년 9월 본교와 샌프란시스코주립대학교(SFSU) 및 뉴욕의 SUNY Stony Brook 대학교와의 복수학위제(Dual Degree Program), 학생 교환 협정을 체결하여 서울시립대학교 학생의 국제화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서울 메트로폴리탄 포라(SMF), 서울-상해 포럼, 동아시아건축연합 등의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대만, 홍콩,미국, 중국, 일본 등 유수 대학과도 학문분야별로 심도 있는 학술교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